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스카나로의 짧은 여행

와인과 얽힌 짧은 이야기들

by 이탈리아 와인로드 2012. 12. 15. 16:17

본문


                                                                                         토스카나 지도(와이너리 투어일정)


안녕하세요

저랑 친한 2명의 소믈리에랑 토스카나 와이너리투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내일부터 수요일(16~19)까지 예정입니다.

가 끔 이 친구들과 와이너리를 가는데 올 해에는 우물안 개구리처럼 피에몬테만 가지말고 다른 곳도 가보자고 해서 토스카나로 결정했습니다 . 와인샵이나 슈퍼에 가면 얼마든지 토스카나 와인을 구할수는 있으나 직접 생산지에가서 와인셀라도 보고 와인메이커도 만나고 다양한 빈티지를 비교시음할 수 있기때문에 병 와인 마시는것하고는 하늘과 땅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컴퓨터 모니터때문에 가까운것만 보는 것에 익숙해진 내 눈이  토스카나의 목가적인 풍경을 보면서 수평선 멀리 아득한 것도 볼 줄 아는 시력을 되찾기를 바라는 심정도 여행결정을 부채질했구요.



그런데 이탈리아에 살고 있으면서도 일정잡기가 쉽지않았어요. 먼저 방문 예정일이 크리스마스를 1주일 정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일부 대형와이너리들은 휴가 핑계대고 인원수가 많은 그룹(보통 최소 10명 이상) 아니면 예약을 않 받아 주었죠. 또한, 어떤 와이너리는 자잘한 보수공사나 인테리어를 미루었다가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에 하기때문에 방문이 불가능했는데 '테누타 산귀도'와 '오르넬라이아' 와이너리가 그랬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어떤 와이너리에서는 셀라구경+와인시음+점심을 패키지로 해 상품처럼 팔고 있었는데 안티노리Antinori  와이너리가 그 경우였습니다.셀러구경과 와인시음만 하고 싶다고 했더니 다른곳을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숙소는 모든 시설이 비슷비슷하고 정형화되있는 호텔보다는 '아그리투리스모agriturismo' 로 결정했습니다. 영어로는 팜하우스 farm house정도로 해석될 수 있는데 시골의 농가나 농장을 개조한 숙박시설로 보통 가족과 친구 위주로 전원생활을 경험할 수 있어서 이탈리아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많아요. 가축도 있고 텃밭도 갖춘곳도 있는데 저희가 예약한 곳도 그런곳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 일정은 토스카나의 주요 와인산지 6군데를  커버하는것인데 다음과 같습니다.

1일 (17일)--- 몬테풀챠노 Montepulciano와 몬탈치노 Montalcino

2일(18일)--- 끼안티 클라시코의 고장 가이올레(Gaiole in Chianti)와  루피나(끼안티)지역

3일(19일) --- 수퍼투스칸의  볼게리와 수베레토  

입니다.

일정마친 후 여러분께 여행체험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있는 사진은  피아스코에 싸인 끼안티 와인입니다. 병 아랫 부분이 펑퍼짐한게 인상적죠~~ 여러분들도 끼안티 와인 병모양처럼 여유있게 연말연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끼안티와인에 대한 내 포스팅 읽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