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이너리 평가(4)- 소르도 조반니 와이너리

가볼만한 와이너리 추천

by 이탈리아 와인로드 2022. 4. 1. 00:21

본문

지상층. 시음실과 와인샵을 만날 수 있다

소르도 조반니 와이너리는 와인의 품질을 높이는데 사력을 기울이는 한편 와인 애호가들의 방문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다채로운 패키지 투어를 선보이고 있어요.

☞ 소르도 조반니 와이너리 안내 포스팅 보러 가기 -->꼭 봐야 할 인생 셀러- 소르도 조반니 https://blog.daum.net/baeknanyoung/408

소르도의  패키지 투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아요. 투어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각 패키지마다 양조시설과 지하 셀러 방문을 포함하고 있어요. 소르도 포트폴리오는 무려 8종류의 싱글빈야드가 포진하고 있어서 바롤로의 다양한 테루아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4)번 패키지만 제외하고 싱글빈야드와 빈티지는 매번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하세요.

(1) I Grandi Delle Langhe e Del Roero (랑게와 로에로 와인)

다음의 5종류 와인을 시음하며 가격은 1인당 20유로선

Roero Arneis, Langhe Sauvignon, Barbera d'Alba 아니면 Dolcetto d'Alba, Nebbiolo d'Alba, Barolo

 

(2) L'Orizzontale di 3 Barolo(싱글 빈야드 바롤로 3종)

다음의 바롤로 싱글빈야드 중 3 종류를 시음하며 가격은 1인당 30유로선.

생산연도가 같은 빈티지 바롤로로 다음 중 3종류의 싱글빈야드를 시음한다.

Gabutti, Perno, Monvigliero, Ravera, Rocche di Castiglione, Parussi

 

(3) Il Nebbiolo in 4 Sfumature( 싱글 빈야드 바롤로 3종+ 바롤로 리제르바 1종+ 네비올로 달바 1종)

네비올로 달바 1종류, 싱글 빈야드 바롤로 2종(빈티지가 다름), 리제르바 바롤로 1종

싱글빈야드는 아래와 같고 이 중에서 환대 담당 직원이 자율적으로 선택한다. 1인당 45유로선

Babutti, Perno, Monvigliero, Ravera, Rocche di Castiglione, Parussi

 

(4) I Fantastici 8 Cru(싱글빈야드 바롤로 8종)

소르도의 아이콘 바롤로인 8종류를 시음. 싱글빈야드이며 2015년 빈티지를 1인당 80유로선에서 즐길 수 있다

 

※ 15유로를 추가하면  탈리에레(Tagliere)란 안주를 주문할 수 있는데 피에몬테 살라미 소시지와 치즈가 나오는 모둠 플레이트다.

 

그럼, 소르도 와이너리에 대한 사전 지식을 얻었으니 이제는 평가할 차례입니다. 와이너리는 7가지 기준을 적용해 평가하는데요. 평가기준이 궁금하면 '후회하지 않는 이탈리아 와이너리를 선택하는 7가지 기준'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와이너리 공식 명칭과 주소는 다음과 같아요.

Azienda Agricola Sordo Giovanni

주소--> Via Alba Barolo 175 Borgata Garbelletto. Castiglione Falletto Piemonte, Italia

 

(1) 교통편 🍇🍇🍇🍇(아주 좋음)

바롤로 지역의 허브도시라 할 수 있는  알바(Alba)를 기준점으로 와이너리까지는 14.3km 떨어져 있고 자가용으로 가면 19분 거리다(아래 지도 참고). 소르도가 제공하는 패키지는 와이너리 본사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건물이 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찾아가는 방법--> 알바에서 바롤로 방향 지방도로 SP3를 타고 직진한다. 목적지 4백 미터를 남기고 속도를 늦추면서 전방에 나타나는 지명 표지판을 유심히 살핀다. 자동차 진행 방향으로 가다보면 먼저 via Alba Barolo 표지판이 보이는데 여기서 좌회전하지 말고  40미터 더 직진하면 Borgata Garbelletto 표지판이 나오는데 이 지점에서 좌회전한다. 불과 40미터를 사이에 두고  두 개의 소로(이면도로)가 나 있어 헷갈리기 쉬우니, 4백 미터 전부터 속도를 늦추는 것을 잊지 말도록.

적색줄은 차가 진행하는 방향

(2) 와이너리 정보와 예약절차🍇🍇🍇🍇(아주 좋음)

예약문의 이메일을 보냈는데 이틀 안에 답변이 왔다. 환대 부서를 따로 운영한다.

담당자 이메일 주소 visit@sordogiovanni.it

담당자 이름  Giorgia Pastura

전화번호 +39 0173 62853

 

(3) 영어 구사 능력과 친절, 전문성 🍇🍇🍇🍇(아주 좋음)

환대 부서를 맡고 있는 조르자(Giorgia)는 영어 구사가 출중하며 와인 소믈리에 과정도 수료했다.

 

(4) 접근성🍇 🍇🍇(아주 좋음)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불편하고 알바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최선이다. 알바 기차역(Stazione Ferrovia d'Alba) 반경 10분 거리에 렌터카 회사가 3군데 있어 대여와 반납이 손쉽다.

 

내비게이션에 Sordo Giovanni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찾아서 경로를 알려준다. Borgata Garbelletto 길로 들어서면 아이콘이 잠시 정지하는데 무선 신호가 약해서 그러는 것이니 1분 정도 더 직진하면 좌측에 아래와 같은 입구가 보인다.

와이너리 입구

(5) 숙박과 맛집 접근성 🍇🍇 🍇(아주 좋음)

바롤로나 알바 시를 추천한다.

 

(6) 시음 와인 종류, 시음 비용, 와인 품질, 시음실 여부 🍇🍇🍇🍇(아주 좋음)

지하 셀러는 어둡고 습기 차서 기온이 서늘하니 꼭 두꺼운 외투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않도록. 바닥이 미끄러우니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게 좋다. 셀러에 들어 차 있는 135개의 오크통과 셀러와 시음실을 연결하는 복도는 포토 존이니 인생 사진을 많이 촬영하길 추천한다.

 

시음실 건물은 현대적이며 큼직하다. 테이블 간격도 방역규정을 따라 배치해 널찍하며 테이블 당 최대 착석 인원도 4인 이하로 제한했다. 시음 세팅도 깔끔하고 세련되었다. 전면을 통유리로 장식해 놔서 주변 경치를 즐기며 시음할 수 있다.

시음실 내부

(7) 와이너리 청결함과 코비드 방역준수 🍇🍇🍇🍇 (아주 좋음)

양조실과 숙성실이 전반적으로 깔끔하며 정돈이 잘 돼있다. 와이너리 곳곳에 손 세정제가 구비되어 있다.

 

와인 샵

 

관련글 더보기